다루는 주제
카디프는 도시 생활과 자연 휴양지의 균형을 잘 이루고 있으며, 영국에서 1인당 가장 큰 도심 공원 공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곳에 머무는 동안 반드시 카디프 성을 방문해보세요. 이 성은 도시의 중심에 위치하고 있으며, 2,000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가는 역사를 상기시켜주는 훌륭한 장소입니다.
카디프는 학생들에게 매우 친화적인 도시입니다. 카디프 사람들은 환영하는 태도를 보이며, 대화를 나누기 좋아하고 항상 기꺼이 길을 안내해 주는데, 이는 새로운 사람에게 완벽한 조합입니다. 기숙사에 들어가고 싶든(대부분의 학부생들은 1학년 때 이렇게 합니다) 집을 찾고 싶든, 모든 사람에게 맞는 무언가가 정말로 있습니다.
도시로서 카디프는 꽤 작습니다. 여러분은 항상 지역 상점, 술집, 미용실, 체육관 등과 걸어갈 수 있는 거리에 있습니다.
대학 1학년 동안 기숙사에 사는 것이 의무는 아니지만,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고 사교활동을 하기에 좋은 방법입니다. 기숙사에서는 종종 '신입생 주간' 동안 모든 사람을 한데 모으고 룸메이트들과 알아가기 위한 행사들이 열립니다.
도심 한가운데와 더 멀리 퍼져 있는 곳에도 기숙사가 있습니다. 주요 대학 건물이 어디에 있을지, 그리고 어떤 종류의 지역에 살고 싶은지를 고려하세요.
더 바쁘고 활기찬 교외 지역을 찾고 계신가요? 캐세이스가 가장 좋은 선택입니다.
이 지역은 모든 학년의 학생들로 매우 붐빕니다. 그리고 카디프 대학 바로 옆에 위치해 있어, 강의를 위해 멀리 가고 싶지 않은 사람들에게 이상적입니다.
독특한 상점과 시장이 있는 더 조용한 지역을 선호한다면, 로스가 좋은 선택입니다.
카디프에서 가장 인기 있는 브런치 장소 중 하나인 안나 로카가 여기에 있습니다. 100% 비건이며, 만약 가보신다면 "베이컨" 팬케이크를 꼭 드셔보세요. 최근에 문을 연 제로 웨이스트 상점인 리플도 로스의 또 다른 하이라이트입니다. 그들은 세탁 세제부터 파스타, 의류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판매합니다.
도심에 살면 쇼핑 센터, 아케이드, 시장, 그리고 나이트라이프에 즉시 접근할 수 있습니다.
일부 대학들은 강의실도 여기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사우스 웨일스 대학교와 카디프 대학교가 있습니다.
어디에 살지 결정하려면, 지원하는 과정(들)의 위치를 알아보고, 어떤 종류의 지역에 살고 싶은지 결정하세요. 마지막으로, 어떤 요소가 가장 중요한지 저울질해 보세요.
대학 바로 옆에 살지 않더라도, 카디프의 교통 시스템은 빠르게 이동하기에 좋습니다.
카디프의 교통 시스템은 버스, 기차, 자전거(이동하면서 체력을 유지하고 싶다면!)를 통해 도시를 쉽게 돌아다닐 수 있게 해줍니다.
카디프 주변의 버스는 '카디프 버스'라고 불리며, 주황색과 녹색 디자인으로 쉽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편도 티켓, 주간 티켓을 구매할 수 있으며, 16세에서 21세 사이라면 모든 요금에서 30%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여행 패스 카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Met Rider 버스는 카디프 시내 중심에서 카디프 메트로폴리탄 캠퍼스 두 곳과 기숙사로 운행됩니다.
각 대학은 버스 패스에 대해 다른 조건을 제공하므로, 신입생 주간에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하세요. 카디프 대학이나 사우스 웨일스 대학(시내 중심 캠퍼스)을 고려하고 있다면, 더 중심부에 위치해 있어 버스 패스가 그다지 필요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때로는 카디프 주변을 기차로 이동하는 것이 더 쉽고 빠를 수 있습니다. 특히 기차가 매우 자주 운행되기 때문입니다.
카디프에는 4개의 주요 역이 있어 도시를 쉽게 돌아다닐 수 있고 카디프를 벗어나 더 멀리 탐험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합니다. 기차 요금은 매우 합리적이며, 특히 '청년 철도 카드'라고 알려진 것을 가지고 있다면 더욱 그렇습니다. 16세에서 25세 사이라면 이 카드를 신청할 수 있으며, 요금의 3분의 1을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이 철도 카드는 특히 장거리 여행에 매우 유용합니다.
카디프의 자전거 공유 시스템인 Next Bikes를 주목해 보세요.
Next Bike를 하루 동안 대여하려면 30분마다 1파운드가 들며, 24시간 동안 최대 10파운드로 제한됩니다. 도시 전역에 Next Bike 정류장이 있어 특징적인 파란색 뒷면으로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또한 자전거를 찾고 대여료를 지불할 수 있는 앱도 있습니다.
대학에 도착하면 Next Bikes에 대한 학생 할인을 제공하는지 문의해보세요. 도시 전역에 자전거 도로가 있으며, 일부는 주요 도로에 있고 일부는 완전히 차량이 없는 도로입니다. 이러한 도로는 주로 공원에 위치해 있습니다.
카디프에서 첫 주를 보내고 있으며 도시가 제공하는 것을 보고 싶어합니다.
도시의 분위기를 느끼고, 길을 찾고, 새로운 도시에 정착하는 것이 첫 주의 일정이 될 것입니다.
새로운 한 주의 시작이며, 새로운 룸메이트들을 알아가기에 좋은 시간입니다. 커피를 마시거나, 식사를 하거나, 기분이 좋다면 춤을 출 수도 있습니다.
카디프 시내의 밀 레인은 이를 위해 완벽합니다. 저녁에는 레스토랑, 바, 클럽이 있는 거리여서 멀리 갈 필요가 없습니다.
낮 시간 탐험을 선호한다면, 시내에 있는 뷰트 공원이나 로스에 있는 로스 공원이 있습니다. 두 곳 모두 휴식을 취하고, 피크닉을 즐기고, 편안하게 대화를 나누기에 좋은 장소입니다. 로스 공원에는 큰 호수도 있어 날씨가 좋을 때 보트와 카약을 대여할 수 있습니다.
토스터기, 주전자, 식기 등 몇 가지를 사러 나가야 할 수도 있습니다.
이제 룸메이트들을 만났으니, 무엇이 필요한지, 누가 무엇을 살지, 어디서 물건을 구할지 함께 결정할 수 있습니다.
시내에서 버스로 조금만 가면 이케아가 있고, 시내에도 학생 예산에 맞는 상점들이 많이 있어 필요한 모든 것을 구할 수 있습니다.
대안으로 중고 사이트를 찾아볼 수도 있습니다. 그루폰과 페이스북 마켓플레이스는 시작하기 좋은 곳이며, 설정에서 위치를 카디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팁은 페이스북 대학 학생 페이지에 가입하는 것입니다. 졸업을 앞두고 이사를 준비하는 학생들이 물건을 (매우 저렴한 가격에) 팔려고 하는 것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수요일은 카디프의 세 대학 모두 스포츠 팀 소셜 나이트가 있는 학생 스포츠의 밤입니다.
팀원들과 유대감을 형성하고, 다른 스포츠 팀의 학생들과 다른 대학의 학생들을 만날 수 있는 기회입니다. 많은 나이트클럽, 펍, 바에서 음식, 음료, 입장료에 대한 학생 할인을 제공합니다.
국립 박물관은 카디프 대학 바로 옆에 있으며, 많은 전시회가 무료입니다.
평일에 방문하면 (그래서 덜 붐빕니다) 더 평화로운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항상 새로운 것들이 있으니, 온라인에서 다가오는 이벤트와 쇼를 주시하세요.
근처에 있는 동안,카디프 성도 둘러볼 수 있습니다. 이 성은 로마 시대까지 거슬러 올라가며, 여러 시대를 거치며 여러 번 재건되었습니다. 뷰트 가문은 1947년에 이를 카디프 시민들에게 넘겼습니다. 전문가들이 이끄는 1시간 미만의 투어가 있어, 알아야 할 모든 것을 배우고 떠날 수 있습니다.
카디프 주민임을 증명할 수 있다면, 6.50파운드에 '성 열쇠'를 받을 자격이 있습니다. 이는 3년 동안 재입장을 할 수 있게 해줍니다.
스포츠 클럽에 가입하거나 단순히 체력을 유지하고 싶으신가요? 카디프는 수영장, 아이스링크, 암벽 등반 센터, 트램폴린 파크 등을 제공합니다.
무엇을 시도해보고 싶은지 생각해보고 회원을 모집하는 곳이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대부분의 클럽은 체험 세션을 제공하므로, 단순히 무언가를 시도해보고 싶다면 어떤 것에도 전념할 필요가 없습니다.
주말이 왔습니다! 토요일은 기차, 도보 또는 보트를 타고 카디프 베이로 향하기 좋은 날입니다.
보트는 뷰트 파크에서 베이까지 30분마다 운행되며, 30분 이내에 도착합니다. 선택할 수 있는 레스토랑이 많으며, 대부분 부두의 아름다운 전망을 자랑합니다. 베이에는 또한 많은 뮤지컬과 쇼가 열리는 밀레니엄 스타디움이 있습니다.
일요일은 카디프가 제공하는 많은 야외 시장을 둘러보기에 좋은 날입니다.
시장은 주로 아침에 열리므로, 아마도 두 곳을 방문할 수 있을 것이고, 발 빠르게 움직인다면 세 곳도 가능할 것입니다. 시장은 카디프 전역에서 열리므로, 어디에 살고 계시든 근처에 하나쯤은 있을 것입니다.
그 리버사이드 마켓은 프린시팔리티 스타디움 바로 옆에 위치해 있으며, 훌륭한 분위기와 향신료부터 비건 케이크, 갓 구운 빵, 지역 유기농 농산물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가판대가 있습니다.
또 다른 인기 있는 곳은 로스 리얼 푸드 마켓입니다. 리버사이드 마켓보다 조금 작고 덜 붐빕니다. 양파 바지, 올리브, 직접 재배한 감자 사이에서 여러분은 집으로 가져갈 요리 영감으로 가득 차게 될 것입니다.
카디프는 학생 친화적인 도시이기 때문에 하루 종일 편안하게 공부할 수 있는 카페가 곳곳에 많이 있습니다.
다음은 몇 가지 주목할 만한 곳들입니다:
이곳은 카디프 중심부에 위치한 독립 카페로, 공부하는 동안 맛있는 신선한 음식과 커피를 제공합니다.
이곳의 직원들은 매우 친절하고 커피에 대해 잘 알고 있습니다. 뒤쪽에는 테이블이 있고 창가에는 의자가 있어 에세이를 쓸 때 바깥 세상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로열 아케이드에 위치한 언커먼 그라운드는 카디프에서 가장 맛있는 커피를 제공합니다. 하지만 커피를 좋아하지 않는다면 다양한 종류의 차와 신선한 주스도 있습니다.
이곳은 많은 사람들이 공부하고 일하기 위해 선택하는 흥미진진한 분위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대학 친구들과 만나거나 팀 프로젝트를 할 때는 큰 테이블에 앉아 이야기를 나누기에 이상적입니다.
커피 바커는 캐슬 아케이드에 있으며 뉴욕 웨스트 빌리지와 파리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이곳은 보통 가장 붐비지만, 테이블을 잡을 수 있다면 하루 종일 머물 수 있습니다.
이곳이 마음에 든다면 카디프 주변에 같은 가족이 운영하는 세 곳의 다른 지점이 있는데, 그 중 하나가 바커 티 하우스입니다. 가장 편안한 좌석과 영감을 주는 장식으로 떠나고 싶지 않을 것입니다! 밖에서 일하고 싶다면 아케이드를 따라 좌석도 있습니다. 각 테이블에는 추워질 때를 대비해 담요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카디프에 새로 생긴 또 다른 독립 커피숍입니다. 공부하기 좋은 장소일 뿐만 아니라 더 리틀 맨 커피숍에서는 요가 아침 모임을 운영하고 저녁에는 라이브 연극 공연도 합니다. 메뉴에는 토스트, 수프, 샐러드, 스무디 등이 있습니다.
이 커피숍은 학생 기숙사 중 하나와 가까워 여러분의 새로운 단골 장소가 될 수 있습니다.
프로필을 만들고, 맞춤 플랜을 세우고, 유학준비 필요한 유용한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 로그인하세요.
Dive into our extensive collection of articles by using our comprehensive topic search to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