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루는 주제
당연한 이야기이긴 하지만 해외 유학에는 비용이 많이 들어갑니다. 학비뿐 아니라 항공편 비용과 일상적인 경비, 이주와 새로운 국가에서의 거주와 관련된 경비까지 고려해야 하죠.
하지만 생활고를 겪지 않으면서도 해외에서 유학 생활을 하는 게 불가능한 일은 아닙니다! 좋은 소식으로는 재정적으로 과도한 부담을 겪지 않고도 해외 유학의 꿈을 현실로 바꿀 수 있다는 것이 있습니다.
캐나다, 아일랜드, 영국과 같은 주요 유학 국가에는 저렴하게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이 있습니다. 행운에 기대지 않고도 인정을 받는 대학에서 양질의 교육을 받을 수 있죠.
유학을 떠나기 좋은 5개 학생 도시를 확인해 보세요!
활기로 가득한 다문화 체험을 원하신다면 브리즈번을 선택해 보세요. 매해 5만 명 이상의 국제 학생들이 찾는 이 도시는 호주에서 세 번째로 많은 인구를 자랑하는 도시랍니다.
Numbeo에 의하면 브리즈번은 월 예상 생활비가 $1,300를 약간 상회한다고 합니다. 알맞은 계획을 수립한다면 과도한 지출 없이도 편안하게 생활할 수 있는 곳이랍니다. 여러분의 라이프스타일에 꼭 맞는 계산을 원한다면 이 계산기를 활용해 보세요.
브리즈번의 유명 대학으로는 제임스 쿡 대학과 퀸즐랜드 대학이 있습니다. 이에 더해 수업료가 저렴해 다채로운 옵션을 선택할 수 있으며, 학사와 석사, 박사 학위 수준에서 9,000개 이상의 과정을 고를 수 있습니다.
아일랜드에서 미식의 수도라 불리우는 코크는 약 20만 명의 인구가 거주하는 아일랜드에서 두 번째로 큰 도시입니다. 미식을 사랑하는 분이라면 코크만큼 좋은 유학지가 더 있을까요? 다양한 음식을 맛볼 수 있어 외식은 물론 캠퍼스 구내 식당까지 합리적인 가격대로 식사를 즐길 수 있답니다.
또한 코크에서는 활기찬 밤 문화와 라이브 음악 세계까지 즐길 수 있어 대외 활동에도 좋은 도시입니다. 코크의 유명 교육 기관으로는 유니버시티 칼리지 코크와 코크 기술대가 있습니다.
해리포터 팬 여러분, 주목하세요! 에든버러는 여러분의 마음을 사로잡은 영화의 촬영지로 마법 그 이상의 경험을 선사합니다. 그림같은 풍경과 조지 왕조 시대의 건축물, 중세의 성으로 잘 알려진 에든버러에는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대학 중 한 곳인 에든버러 대학이 위치해 있습니다.
대학 인근에는 13곳의 저렴한 슈퍼마켓과 20개의 자선 상점이 자리해 있어요. 이러한 풍부한 주변 환경을 통해 학생들은 식료품과 쇼핑에 거의 돈을 쓰지 않아도 된답니다. 또한 에든버러의 임대료는 런던에 비해 51% 이상 저렴해 영국에서 가장 낮은 비용으로 유학 생활을 하고자 하는 학생들에게 좋은 선택지가 될 것입니다."
합리적인 비용의 학생 중심의 도시를 찾고 계신가요? IDP가 부담없이 공부할 수 있는 꿈의 유학지를 준비했습니다.
IDP는 해외 유학 과정에서 마주칠 수 있는 여러 단계들을 지원해 국제 학생으로서의 경험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해 드립니다.
프로필을 만들고, 맞춤 플랜을 세우고, 유학준비 필요한 유용한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 로그인하세요.
Dive into our extensive collection of articles by using our comprehensive topic search to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