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시민권자와 영주권자는 캐나다의 국가 의료시스템을 통해 의료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지만, 국제학생의 경우 각 주의 정책에 따라서 의료서비스가 다르게 적용됩니다. 그래서 많은 국제학생들이 불편의 상황이 생기지 않도록 공공 또는 민간 의료보험에 가입합니다.
만약 캐나다로 약을 가지고 가고 싶다면, 담당 의사로부터 확인서나 처방전을 받아오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떠나기 전 캐나다 정부 웹 사이트를 통해 추가 요구사항을 확인해야 합니다.
만약 국제학생이 진료를 받아야 하는 상황이 온다면 머물고 있는 지역의 의사에게 찾아가야 합니다. 지역의 의사는 기본적인 진료와 건강관리 정보를 제공해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질병예방에 대해서도 조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주변 지인에게 물어보기
이민 지원 서비스에 문의
해당 지역의 커뮤니티 보건 센터에 연락하여 문의하기
가까운 보건센터 방문
유학생이 캐나다에서 치과진료를 받아야 하는 경우, 온라인이나 주변 지인에게 치의학 전문 병원을 찾아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또한, 정부 의료 보험에 따라 치과진료는 무료가 아닌 유료로 진료받아야 합니다. 만약, 치과비용도 보험적용을 받고 싶다면 캐나다의 보험사에서 추가적인 보험을 가입하셔야 합니다.
만약 응급 진료가 필요하다면, 가까운 병원의 응급실로 가거나 911에 신고해야 합니다. 911에 신고하는 비용은 무료이며, 병원에서의 모든 응급 의료서비스도 무료입니다. 머무는 지역과 상황에 따라 구급차 서비스에 대한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