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udy in Canada

{asset.title}

2019년 11월 부터 새롭게 시행되는 RNIP 이민법 개정발표에 따라 캐나다유학, 캐나다 컬리지의 문의가 점점 많아지고 있습니다. RNIP 지역별 해당되는 직업군이 매우 다르기 때문에, 유학을 통해 RNIP를 희망하신다면 캐나다유학전문가의 상담이 필수입니다.

RNIP(Rural and Norther Immigration Pilot)는 캐나다의 소도시 및 북쪽의 인구저밀도지역 등 11개 도시를 대상으로 하는 새로운 이민제도로 선정 된 지역에 더많은 인력이 유입될 수 있도록 하는 정책으로, 캐나다유학 후 취업의 경험 뿐 아니라 더 나아가 이민까지의 길이 수월해졌습니다.

특히 이번에 개정된 법은 나이제한이 없고, 2년이상의 학업과 취업확정 또는 1년이상의 학업과 1년이상의 풀타임 경력이 있다면 지원이 가능한 것이 가장 큰 장점이지만, 현재의 상황과 목적에 맞춰 캐나다유학 후 이민의 길은 다양하게 진행될 수 있어서 캐나다전문팀과의 정확한 상담이 필요합니다.

캐나다 RNIP 신청지역

{asset.title}

캐나다 RNIP 신청조건

{asset.title}
  • 2년 이상의 학업을 할 경우, 풀타임 잡 오퍼만 받아도 영주권 신청 가능

  • 경력자의 경우, 1년이상 경력 + 캐나다 풀타임 잡 오퍼 필요 (한국에서의 경력도 인정)

  • 시즈널이나 시간근무자가 아닌 풀타임 근무 (일주일 30시간 이상)

  • 임금은 직무제공 NOC의 최저임금을 충족하거나 초과

  • 근무경력내용 증명 필요

  • NOC Skill Lever O,A,B,C,D(D는 동일직업 근무경험 필요)의 직군만 가능

#캐나다 CIC, RNIP 신청 조건 확인하기

캐나다 RNIP 추천 컬리지

Confederation College (컨페더레이션컬리지)

{asset.title}

백인 비율이 매우 높은 지역인 썬더베이는 토론토와 비행기로 약 2시간 정도 떨어져 있는 인구 11만명이 거주하는 도시입니다. 컨페더레이션 컬리지는 약6,500명이 재학 중인 소규모 컬리지로 학생들을 꼼꼼히 관리하고 학업을 성공적으로 이수할 수 있도록 관리하고 있으며 대도시에 비해 높은 취업률로 국제학생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이런 장점 때문에 가족단위 유학생들이 증가하고 있으며 RNIP로 선정된 지역 중에서는 인구 수가 비교적 높은 편으로 도시 자체의 인프라가 잘 구축되어 있습니다.

Cambrian College (캠브리안컬리지)

{asset.title}

캠브리안 컬리지가 위치한 서드버리 지역은 인구 16만명 정도의 중소도시로 목재, 광업과 같은 자원기반 경제가 활발했던 도시였으나 현재는 예술, 행정, 보건 및 교육 등의 다양한 분야가 발전하고 있는 곳입니다. 토론토에서 비행기로 1시간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국제학생과 이민자를 환영하는 친절하고 안전한 도시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서드버리에 위치한 캠브리안 컬리지는 약 9,000명의 학생들이 재학 중으로 한국인 학생 비율이 낮고 고른 국적비율이 유지하는 장점이 있는 컬리지입니다. 졸업 후 취업률이 높은 것으로도 유명하며 고용주 만족도도 95%에 달하고 있습니다.

Sault College (솔트컬리지)

{asset.title}

수 세인트 마리 라고도 불리는 솔트 세인트 마리 지역은 자연경관이 아름답고 미세먼지 없는 쾌적한 환경으로 학업에 집중하기 매우 좋은 지역 입니다. 토론토에서는 비행기로 1시간 20분, 차로는 8시간 거리의 도시로 세인트메리 강을 경계로 미국과 마주하고 있어 교역의 중심지이기도 합니다. 솔트 컬리지는 온타리오 컬리지 중 학생 만족도 2위를 차지한 규모는 작지만 학생 관리에 힘쓰는 대학으로 졸업생들의 취업 후 고용주들의 만족도도 높습니다. 140여개의 디플로마 및 수료 과정을 제공하고 있으며 특히 공학과 사회복지 계열 전공이 국제학생에게 인기가 높습니다.

Canadore College (캐나도어컬리지)

{asset.title}

노스베이는 토론토와는 차로 약 2시간 거리에 있는 도시로 토론토와 멀지 않고 취업률이 높은 도시입니다. 캐나다 현지인들의 비율이 높으며 Nipissing호수가 흐르는 아름다운 산책로가 있는 것으로도 알려져 있으며 헬스케이, 영화, 항공, 제조, 공업 등의 산업분야가 발달된 지역입니다. 캐나도어 컬리지는 약 5,500명의 학생들이 재학중이며 전문 지식 뿐만 아니라 현장 경험이 풍부한 교수진들로부터 실무 위주의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컬리지입니다. 캐나다에서 항공학과를 제일 처음 개설한 학교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온타리오 주 대학 중 비교적 낮은 영어점수로도 입학이 가능해 (IELTS 5.5) 빠른 입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는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Okanagan College (오카나간컬리지)

{asset.title}

오카나간 컬리지는 밴쿠버에서 50분 정도 떨어진 지역에 총 4개의 캠퍼스를 운영하고 있는 컬리지입니다. 컬리지가 위치한 버논은 주변의 아름다운 산과 호수, 온화한 날씨 덕분에 관광지 및 휴양지로 유명하며 관련 산업도 발달되어 있습니다. 오카나간 컬리지는 30개의 수료증, 디플로마, 학사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며 1,500여명의 국제학생을 포함한 10,000명 이상의 학생들이 재학 중입니다. 합리적인 학비로 소규모 클래스에서 교수진과의 친밀한 수업에 참여할 수 있으며 실무위주의 수업들로 학생들의 취업률을 높이고 있습니다. 4년제 학위를 희망하는 학생들은 편입 프로그램을 통해 BC주의 명문대로 편입하는 기회를 얻기도 합니다.

Selkirk College (셀컥컬리지)

{asset.title}

셀컥 컬리지는 1966년도에 지어진 BC주에서 가장 오래된 커뮤니티 컬리지 중 하나로 밴쿠버에서 비행기로 약 1시간 15분 정도 떨어진 지역에 위치해 있습니다. 메인 켐퍼스인 버논을 비롯한 총 5개의 캠퍼스와 3개의 러닝센터로 운영되고 있으며 학생 수업 만족도가 90%를 차지할 만큼 퀄리티 있는 수업이 이루어지고 있는 컬리지로 약 2,500명의 학생이 재학 중입니다. 한국 학생 비율이 매우 낮아 국적비율에 대한 만족도가 높으며 일자리에 대한 수요도 많아 다양한 코업 프로그램을 통한 실무 훈련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소도시이지만 관광산업이 발달한 도시로 관련 직군에 대한 취업률이 특히 높으며 4년제 학위를 희망하는 학생의 경우 명문대 편입을 시도해 보실 수도 있습니다.

IDP 캐나다유학 수속혜택

{asset.title} {asset.title}

학생분들의 희망 전공과 목적에 따라 RNIP 뿐 아니라 다양한 방법으로 캐나다유학 후 이민이 가능합니다.

정확하고 확실한 플랜이 필요한 캐나다유학! 지역선정부터 전공별 추천컬리지, 자녀무상교육, 컬리지입학진행 방법등 IDP의 캐나다전문가팀의 1:1맞춤 컨설팅을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