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자기소개 부탁드리겠습니다.
저는 영어강사이자 영국유학을 너무 가고 싶은 김윤희라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학문적 요구가 많고 국제 교육학 분야에 관심이 있어 준비해왔습니다. 현재 7개의 영국 대학을 지원하였고 오퍼가 오고 있는 상황이어서 신중하게 선택하는 단계에 있습니다. IDP와는 박람회에서 참가하게 되면서 도움을 받게 되었습니다.
IELTS 시험도 IDP에서 응시하셨었는데요, IDP IELTS에서 IELTS 시험은 어떠셨나요?
처음이라 많이 떨리고 긴장도 됐지만, 좋은 분위기에서 시험을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듣기와 읽기는 저만의 싸움이라 걱정을 별로 안 했습니다. 그런데 쓰기에서는 항상 생각을 많이 하고 쓰는 습관과 잘 알고 있는 주제는 토론을 할 정도로 말을 많이 하는 버릇이 있어 시간 안에 해결하는 것에 힘이 들기는 했습니다. 하지만 감독관분들도 너무 친절하셨고 말하기 시간에는 시험관분과는 시험을 한다라는 딱딱한 느낌보다 좋은 문답시간을 가진 것 같아 인상 깊었습니다. 좋은 경험을 한 것 같습니다.
IDP에서 원하시는 IELTS 점수를 받아 영국 명문대학교, 요크 대학교에 합격하셨다고 들었습니다!
사실은 합격을 할 수 있을까 많이 불안해 했었습니다. 하지만 합격을 했다는 메일을 받았을 때 너무 감격스럽고 뿌듯했습니다. 그리고 저를 지지해 주고 도와주신 분들에게 고맙고 감사한 마음이 컸습니다. 하지만 합격의 기쁨과 동시에 비자서류준비나, 학비 그리고 도착 이전에 미리 알아 봐야하는 다른 부분들도 있어 걱정이 들기도 하였습니다. 아직 확실히 끝난 것이 아니기 때문에 영국에 도착할 때까지 긴장을 늦출 수 없을 것 같습니다.
그러시면 현재 유학준비는 어떻게 하시고 계신가요?
비자신청을 하기위해서 결핵검사나 예방접종을 먼저 최근에 했습니다. 그리고 재정문제가 민감한 부분이라 열심히 일도 하고 있습니다. 남는 시간에는 운동을 하거나 석사와 관련된 자료들을 조금씩 읽고 있습니다. 영어나 다른 언어들도 꾸준히는 아니지만 눈에 들어오면 긴 시간은 아니더라도 조금이더라도 독학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친구들과 가족들과 가기 전에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원하시던 유학을 떠나게 되셨는데요! 유학을 가서 이루고 싶은 꿈이나 목표가 있으신가요?
교육적인 부분에 있어서 현재 각 국가나 언어권을 대표하는 기관이나 기구들이 UN이나 EU같은 역할을 하게 된다면 더 좋은 세상을 만들어 나갈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 일단 제가 석사로 구상하고 있는 부분이 있는데 그것이 현실적으로 이루어 지도록 하고 싶어요. 그리고 다른 문화권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을 가르쳐볼 수 있는 기회가 왔으면 좋겠습니다. 석사후에는 영국에서 박사 학위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요크대학교로 진학을 원하는 예비유학생들이 많이 있는데요, 그 분들께 조언을 하자면?
요크 대학교는 여러분이 정말 원하시는 것이 무엇인지 학업계획서를 잘 작성하시고, 서류 준비도 잘 하신다면, 여러분의 기대에 부응해 줄 학교라고 생각됩니다. 조언보다는 예비 유학생분들께 힘내시라고 말해 드리고 싶습니다. 힘들다고 포기하지 마시고 끝까지 도전을 해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IDP에듀케이션에서 유학에 대해서 어떠한 도움을 받았나요?
저의 담당 카운셀러분은 강유라 과장님이십니다. 박람회에서부터 저를 많이 도와주셨습니다. 올해 초 석사를 혼자 준비하면서 준비해야할 서류가 너무 많기도하고 몇개는 확신이 없어 당황했습니다. 더구나 저는 학원일을 하며 준비를 해서 항상 시간과의 싸움을 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강유라 과장님 덕분에 빠짐없이 준비를 할 수 있었습니다. 지원하기 전까지 몇 번의 심리적 압박과 위기가 있었지만 항상 강유라 과장님의 차분하신 성격과 정확하고 빠른 일 처리 솜씨로 정신적인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 메일로 궁금한 사항이나 모르는 정보 혹은 급한 사항 등을 해결 해 주실 때 항상 친절하게 이야기 해 주시고 도움을 주셨습니다.
서류가 모두 구비되고 7개의 대학교에 지원할 때 죄송할 정도로 도움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지금은 오퍼를 받는 상황이라, 현재까지도 저는 학교 수락문제나 학생비자를 위한 서류에 관한 궁금점에 대해서도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항상 강유라 과장님께는 너무 감사드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황지혜 카운셀러께서 잠깐 도움을 주신적이 있었는데 역시 감사드립니다.
본인이 생각하는 IDP에듀케이션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유학 박람회가 주말에 열어 주시는 거의 유일한 곳이였고, 친절하고 빠른 정보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이 좋았습니다. 또한 많은 이벤트와 혜택을 받을 수 있었는데 IDP에듀케이션만한 곳이 없는 것 같아요.
박람회 수속 이벤트로 크레마 사운드를 수령받게 되셨는데요, 앞으로 어떻게 사용하실 계획인가요?
영국으로 가져가 통학을 조금 멀리하게 되거나 시간이 날 때 틈틈이 석사논문에 필요한 책들을 읽을 계획입니다.